Programming/openGL2011. 10. 8. 23:54
카메라 (gluLookAt) 와 중심점의 거리가 1.0 을 넘어서면 시야에서 사라진다 -_-
이 사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려나?

웃긴건 카메라보다 뒤쪽으로 가는건 괜찮음..
아무튼 X(red) Y(green) Z(blue) 의 좌표는 (1.0) 으로 했기 땜누에 방향에 문제는 없어 보이고
화면 안쪽으로 -Z 축인건 맞은데 도대체 멀까나...
또한 축은 길이가 1 이지만, sin 곡선은 3.6 인데 중심축과 카메라의 거리가 1 이내에 있을때에는
sin 곡선도 잘리지 않음 -_-
(코드 붙여 넣고 보니.. scale을 1/4로 줘서 그렇군 .. 3.6 길이가 그러면 0.9가 되니 1 안에 들어옴)

gluLookAt(0.10, 0.0, 0.2, 0.0, 0.0, -2.0, 0.0, 1.0, 0.0)으로 설정했을 경우


gluLookAt(0.10, 0.0, 1.0, 0.0, 0.0, -2.0, 0.0, 1.0, 0.0)으로 설정했을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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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