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징


분리된 개발라인을 유지하는데 사용되는 브랜치에서, 당신은 몇몇 단계에서 브랜치에서 일어난 것을 트렁크 안으로 혹은 반대로 머지를 원할 것이다 

당신이 이것을 사용하기 시작하기 전에 매우 복잡하게 되더라도 서브버전에서 브랜칭과 머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다양한 예제와 전체 설명이 있는 서브버전 책의 "브랜칭과 머징" 챕터를 읽는 것을 매우 강력히 권장한다.


다음 알아야할 내용은 머징은 워킹카피안에서 이뤄진다는 것이다. 브랜치 안으로 변경점을 머지 하고 싶다면, 브랜치를 위한 워킹 카피를 체크아웃 해야 하고, 워킹카피에서 TortoiseSVN -> Merge의 머지 위자드를 실행한다.


일반적으로 수정되지 않은 워킹카피로의 머지를 수행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당신의 워킹카피에 다른 변경점이 있다면 그것들을 먼저 커밋해라. 머지가 당신이 예상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거나 변경점을 되돌리고 싶어 한다면, Revert 명령을 통해 머지 이전을 포함한 모든 변경점을 파기하게 될 것이다.


아래에 기술 하듯, 근소하게 다른 방향으로 다뤄지는 머지의 3개의 일반적인 사용예가 있다.  머지 위자드의 첫 페이지에서는 당신이 사용할 방법을 고르도록 물어 볼 것이다.


리비전 범위 머지

  이 방법은 당신이 하나나 혹은 그 이상의 리비전들을 하나의 브랜치로 (혹은 트렁크) 만들고

  다른 브랜치들을 가로질러 변경점을 복사(port)하길 원할 때 사용된다.


  서브버전에게 이것을 어떻게 행하는지 물어 보면: " 브랜치 A의 리비전 1 [부터] 브랜치 A의 리비전 7 [까지] 얻어야 할 변경점을 계산하고, 이 변경점 들을 나의 워킹카피(브랜치 B나 트렁크)로 적용한다.


  리비전 범위를 비워둔다면, 서브버전은 올바른 리비전 범위르르 계산하기 위해 머지-추적 기능을 이용한다. 이것은 자동머지나 reintegrate 로 알려져 있다.


두개의 다른 트리를 머지

  이것은 reintegrate 방법보다 더욱 일반적인 경우입니다.서브버전에게 이것을 어떻게 행하는지 물어 보면: " 트렁크의 head 리비전 [부터] 브랜치의 head 리비전 [까지] 얻어야 할 변경점을 계산하고, 이 변경점 들을 나의 (트렁크의)워킹카피에 적용한다. 최종 결과로 트렁크는 브랜치와 완전 동일하게 보이게 된다.


  만약 당신의 서버/저장소가 머지-추적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브랜치를 트렁크로 머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다른 사용예는 벤더 브랜치를 사용할때 발생하고, 당신은 새로운 벤더를 뒤 따르는 트렁크 코드의 변경점을 머지해야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서브 버전 책의 "벤더 브랜치" 챕터를 읽기 바란다.

  


---

요거 아래로는 세부 내용이니 일단 패스

[링크 : https://tortoisesvn.net/docs/release/TortoiseSVN_en/tsvn-dug-merge.html]

'프로그램 사용 > Version Contr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vn relocate / ubuntu  (0) 2016.06.21
svn merge... 두근두근  (6) 2016.02.17
svnadmin dump로 덤프/합치기  (0) 2015.11.26
svn merge  (0) 2015.08.19
svn switch - shares no common ancestry with  (0) 2015.06.16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