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Blocks 는 아래의 About에서 보이듯, open source의 IDE 이다.
물론 KDE용으로 Kscope 등이 있지만, 윈도우용으로도 상용에 뒤지 않을 정도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깔끔한 UI를 가진 녀석은 보기 힘들었는데, 이녀석은 컴파일러/디버거 까지 cygwin에서 끌어왔는지,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을 해놓았다.

일단 메뉴 구성을 보니...
Scintilla 기반에 code folding 적용하고(Syntax highlight)
wxPython으로 만든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About의 wx2.8.7)


단점 :
그래도 아쉬운건.. Source Insight 급의 자동 추적 기능이 없다는점
- 이래서는 머.. Visual Studio에서 Prototype 따라다니는거나 다를바가 없다는 정도랄까..

Eclipse에서는 그래도 이전 위치로 오가는 기능이 있었는데,
아직 Code::Blocks에서는 발견하지 못했다.

장점 :
깔끔하게 gdb/gcc 를 윈도우 패키지로 묶어 놨다는 점
UI가 생각보다 깔끔하다는 점
cygwin이 아니라 윈도우 프로그램이라 구동도 빠르다는 점





아래는 설치중 컴파일러를 고르는 화면이다. minGW 패키지로 설치할경우 gcc가 설치되므로 기본으로 detect가 된다.


아래는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wizard이다. 일단 위찮으니 콘솔 프로그램으로 하고

"환영합니다" 정도는 무시하고 넘어가는 센스~ 다시 보고 싶지 않으면 체크해주고 넘어가는 센스!

사용될 언어를 고르라는데 기본값은 C++ 이었다.

프로젝트 이름과, 프로젝트 파일이 지정될 위치를 정해준다.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이름이 저장될 폴더 이름이 되므로, 적당하게 구분이 되도록 적어준다.

머.. 원래 아래 두개는 체크가 꺼져있는데 웬지 끄면 안될꺼 같아서 체크하고 스샷~!
Debug와 Release로 구분되어 있는데 마치 Visual Studio 같았다.

'프로그램 사용 > Code::Bloc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de::Blocks C++ 프로젝트  (0) 2009.09.14
Code::Blocks  (0) 2009.09.14
Code::Blocks - C++ 에디터 for linux  (2) 2009.09.12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