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두순 사진이라고 생각했던게 그 사람이 아니라고 하고,
    그 사진의 당사자가 배포한 네티즌이 대부분 여자이지만, 고소를 하겠다는 뉴스를 들었을때의 실소
    문득 CSI 한 에피소드가 겹쳐서 떠오른건 나뿐일까?
    네티즌에게 고소를 거는게 옳았을까, 아니면 제대로 정보공개를 하지 않은 정부를 고소해야 했을까?
    목사가 아니라는 이야기도 나오는 상황에서,
    결국에는 신상정보 공개를 제대로 하지 않은 정부가 타켓이 되어야 하지 않았을까?
    이러한 사진을 유포한 사람(=퍼나른 사람)이 여자가 많다는 건, 역설적으로 한몫 잡아보겠다는건 아니었을까?
    슬픈 사건에 슬픈 이야기들만 가득가득..


2. 생각보다 차가 안 막힌다.
    그만큼 짧아서 아쉽고, 그만큼 만만하게 핑계대서 안 갈수 있는 추석이 된게 아닐까?
    이번 추석의 실질적 승자는 며느리라는 이야기와 막장 드라마들이 겹쳐 생각이 난다.

3. 미어터지는 지하철의 노인들
    늙어간다는건 당연하고, 늙는건 죄가 아니지만
    그래도 지하철에서 막무가내로 등수놀이하면서 나오는 사람 밀치면서 들어가는 노인분들을 보면
    도대체 머하는 노인인지 궁금해진다.

    경로를 외치고, 양보를 강요하는 노인분들이 젊었을때도 그렇게 양보를 했었을까?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건 아니죠.

    1.모든 걸 정부탓으로 돌리게 범죄자의 심리입니다. 사진유포범들은 자발적으로 남의 사진을 올렸으니, 마땅히 처벌받아야합니다. 정부가 사진 공개 안해도 당장 국가의 생활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사진유포범들이 어쩔수없어서 유포했습니다. 자기 광기에 미쳐날뛰었던 것 아닙니까? 애꿏은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렸으니, 반드시 처벌받아야죠.

    2009.10.24 08:49 [ ADDR : EDIT/ DEL : REPLY ]
  2. 그건 아니죠.

    정의감때문에 그런게 용서해야한다면, 세상 정화한답시고 여러명 살해한 유영철이도 옳은 겁니다. 아무튼 합의잘하시길 빕니다.

    2009.10.24 08:52 [ ADDR : EDIT/ DEL : REPLY ]
  3. 그건 아니죠.

    합의는 사진유포들을 가리켜서 한 말입니다. 그리고 정의감때문에 남의 사진을 퍼다나를 정도면, CSI처럼 드라마에 나올정도 극단적인 성향의 범죄입니다. 한 사람의 인생을 망쳤다면 반드시 처벌받아야합니다. 사진유포범들을 사적으로 처벌하는 사람들도 있을까 궁금합니다. 일지매처럼

    2009.10.24 09:07 [ ADDR : EDIT/ DEL : REPLY ]
    • 위에 댓글이 여러개라서 하나로 통합해서 남깁니다.

      최소한 지금 현재의 상황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조두순이라는 범죄자에 대해서 동정을 하지 않고 처단을 바라는 상황이고, CSI 를 넘어서는 정말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하는 극단적인 범죄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CSI 의 한 에피소드에서, CSI 여자 요원이 성범죄자 위치알려주는 일 관련된 에피소드 역시 나옵니다.(아마 LA 에피소드쪽 일겁니다)

      사진유포범들을 사적으로 처벌하는 사람들 있습니다 - 파파라치라던가, 각종 법무법인들이 그것이죠

      그리고 합의잘하라고 하시는거 보니, 글을 제대로 안 읽어 보신것 같습니다.

      2009.10.24 17:47 [ ADDR : EDIT/ DEL ]
    • 하하하

      그렇다고 무고한 사람이 사회적 매장을 당했는데, 한몫이라고요?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보십시요.
      http://mlbpark.donga.com/bbs/view.php?bbs=mpark_bbs_bullpen&idx=565049

      2010.02.01 11:09 [ ADDR : EDIT/ DEL ]
  4. 그건 아니죠.

    현재의 상황에서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짜 조두순 사진에 대해서 함부로 유포를 하는 걸 보면, 사람들이 너무 오버하는 듯합니다. 처단이라... 정의감만으로 사람죽이는 건 보통인간의 발상이 아닙니다.
    사실 처단같은 걸 하고 싶어서 남의 사진을 함부로 유포하는 상황을 보면, 사람들이 너무 오버하는 것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CSI 여자 요원이 성범죄자 위치를 알려준다는데, 사실 여자들은 여성이 피해받는 일에는 오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명색이 CSI 요원이라는 사람이, 수사정보를 알려주는걸 보면, 참 황당하죠. 경찰로 치자면 직위해제에 구속감입니다. 남들이 하자는대로 휩쓸리면 위험합니다. (이번 가짜 조두순 사진 유포사건)
    JMS 사건때 JMS신도 검사가 수사정보를 알려준것과 비슷하군요.
    그리고 사진유포범들의 변명이 참 황당한게, 최초유포자탓이라니 신상공개를 안한 정부탓이니 하는게 범죄자들의 자기합리화적인 면을 볼수있죠. 그 대다수 사람들이라는게 사진유포함부로 했다가 혼쭐나는 사람들이죠. 대다수따라가지 말고, 냉정해져야합니다.
    범죄자의 위치,주소 공개를 정기적으로 갱신하여 알려줘야한다면, 김부남이나 김보은,김진관의 위치나 주소를 공개하면 화낼사람들이 많습니다. 뭐, 김부남이야 평소에 이웃들과 자주 싸워서 이사다녔으며, 살해당시에 미리 칼을 준비해서 갔다가 수십번찌르면서 현장에서 체포되었고, 치료감호소에서 환자들과 자주싸웠다네요. (항소기각문)
    김보은,김진관은 살인뒤에 강도사건으로 위장하려다가 들통난 사례고....

    역설적으로 말해서 한몫잡아보겠다니, 그거 엄청 위험한 말입니다. 나영이는 모금한 2억을 기탁받기로 했다는데, 그건 어떻게 말씀하고 싶으신가요? 사진유포범이나 조두순이나 똑같죠.
    H교수 사건(포토샵의 힘으로 과학잡지에 실렸는데,나중에 문제된 사건)이나 G대 총여사건을 보면, 대다수에 휘둘리는 건 좋지않은듯합니다.

    G대 총여사건(혹은 경희대 총여사건이라고 불림)때, 수많은 여대생들이 교수를 해직해야한다고 난리쳤는데, 실제로는 테이프 짜집기로 밝혀졌죠.

    2009.11.23 16:27 [ ADDR : EDIT/ DEL : REPLY ]
  5. 하하하

    덕분에 웃고 갑니다.
    이번 가짜 조두순 사진유포사건이 신상공개를 안한 정부 잘못일지도 모른다니, 웃음이 나오는군요. 그런 논리라면 눈내리는 것도 정부탓이겠네요? 뭐, 기상청이라고 날씨를 알려주는 기관이 있긴합니다. 사진유포자들은 말이죠, 자기들끼리 오버해서 무고한 사람의 사진을 퍼뜨리는 사람들이죠. 조두순 신상공개가 안되면,그들의 쌀이 어디론가 달아난답니까? 그냥 화가 나서 그런거잖습니까. 감정을 주체못해서 오버해서 가짜 사진을 유포하는...무고한 사람의 사진을 함부로 유포하는 오버쟁이들은 혼좀나야합니다.
    게다가 한몫잡는다고요? 자기일이 아니라고, 함부로 말씀하지마세요. 사진유포자들의 논리들이 웃긴게, 정부탓,최초유포자탓,고소인이 자기 이익을 얻기위해 고소를 한다고 했는데, 참 황당하군요. 고소인은 지금 신변위협때문에 변장하고 다니는데, 한몫이라... 생각하는 건 자유지만, 말은 조심해야죠. 그럼 나영이네 가족이 2억의 모금을 받게되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말씀하실건가요?

    2009.11.23 22:1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