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golang2022. 9. 27. 16:17

먼가 복잡하다.

일단 모듈 패스는 초기 모듈/경로/패키지 명 식으로 잡히는 듯.

편리하다면 편리한데.. 직관적으로 와닫진 않는 느낌.. 그냥 .a나 .o로 빌드하고 링크 하는건 가능하려나?

 

아 그리고 go build 명령에 의해서 빌드 될 때

mod init의 가장 마지막 명칭으로 바이너리가 생성된다.

test/m 으로 패키지를 지었기에, 바이너리가 m으로 생성되었다.

 

$ tree
.
├── go.mod
├── lib
│   ├── div
│   │   └── div.go
│   └── sub
│       └── sub.go
├── m
├── main.go
└── sum
    └── sum.go
$ go build
# test/m
./main.go:5:2: imported and not used: "test/m/lib/div"
./main.go:6:2: imported and not used: "test/m/sum"
$ go mod init test/m
go: creating new go.mod: module test/m
go: to add module requirements and sums:
        go mod tidy


$ cat go.mod
module test/m

go 1.18
$ cat main.go
package main

import (
        "fmt"
        "test/m/lib/div"
        "test/m/sum"

)

func main() {
        fmt.Println("hello world")
}
$ cat lib/div/div.go
package div

func div(a float32, b float32) float32 {
        return a / b
}
$ cat sum/sum.go
package sum

func sum (a int, b int) int {

        return a + b
}

[링크 : https://www.vompressor.com/go-mod/]

'Programming > gola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lang mac address 얻기  (0) 2022.09.28
golang method  (0) 2022.09.27
golang 함수 인자에 함수 넣기  (0) 2022.09.27
golang package main  (0) 2022.09.23
golang REST client  (0) 2022.09.23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