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toiseSVN에는 Diff / Merge 툴이 내장되어 있다.
Diff/Merge 프로그램은 외관상으로는 WinMerge와 유사하고, 동일 프로젝트를 변형해서 사용하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이러한 개인적인 추측은 패스하고~ 장점과 단점을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WinMerge  TortoiseMerge
 Syntax Highlight  지원  미지원
 UTF-8 지원  지원  미지원
 네비게이션 부분 확대  미지원  지원


일반적인 소스를 다루는 경우에는 UTF-8 을 굳이 지원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현재 다국어지원 작업을 하는데 UTF-8을 지원하지 않는 다면 아래와 같이 선택할 경우에 글씨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TortoiseMerge - 좌측의 네비게이션 부분확대가 매력적이다. (확대해서 비교해 보세요!!)
색상이 있는 줄이 차이점 부분이 확대된 것이고, 아래의 흐릿한 선들이 원래 크기의 차이점 부분표시이다.

WinMerge - 네비게이션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WinMerge가 낫다


구버전의 TortoiseCVS의 경우에는, 기본 비교/병합 프로그램이 없어, 무조건 하나만 입력이 가능한 단점이 있었지만,
TortoiseSVN은 내장 비교/병합 프로그램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외부 프로그램의 링크는 사라지지 않아 좋다.


남아있는 External Link (화면 배색문제로, 일반적인 pc에서는 회색으로 보임)




또 다른 TortoiseSVN의 내장 비교툴로 IDiff가 있다(Image Diff)
말그대로 이미지를 비교 하는 것인데, I가 굴림체인지라 Diff밖에 눈에 안들어 온다.


위의 이미지가 이미지 비교 프로그램, 아래는 소스 비교 프로그램

이 포스트에 들어간 이미지 a.png와 c.png를 비교한 화면이다

비교 옵션 중 겹쳐보기로 본 비교화면 (Overlay Mode)

비교 옵션 중 혼합 겹쳐보기로 본 비교화면 (Overlay Mode + Alpha Blend)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