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의 설계 철학은,
왼손은 키보드 오른손은 마우스에 두고 작업을 하는 것이다.
그런 이유로 단축키를 외우는 것이 상당히 작업에 유용하다라고 한다.(Tutorial의 압박)
아무튼 Context-menu는 Model 창에서 SPACE를 누르면 뜨게 되고
원하는 메뉴를 고르면 된다. 물론 여기에 있는 단축키들은 메뉴에 들어 오지 않아도 실행이 된다.
지금까지 가장 못 찾아서 힘들었던 기능 중에, 시점을 왜 이동을 못시키고 항상 (0,0,0) 좌표만 중심으로
돌릴수만 있는지 불만이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바꾸는 법이 있었다니.. 역시 오래 걸려도
Tutorial을 읽고 막 눌러 보는 게 상책이다 싶다.
클릭을 하면 이러한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 점이 커서이다.
그리고 C를 누르거나
Context-menu를 SPACE로 띄우고 View - Align View - Center View to Curosor 로 해주면
커서의 위치가 중앙으로 나오게 된다.
Step 1. 중앙으로 옮기고 싶은 시점을 왼쪽 클릭한다.
Step 2. C를 누르면 커서를 중심으로 시점이 옮겨진다.
'프로그램 사용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Vertex 조작하기 (Blender 2.49a) (0) | 2009.10.01 |
---|---|
SubDivision Surfaces - 맨질맨질 부드럽게 맑게 자신있게! (응?) (0) | 2009.09.30 |
Blender UI 다루기 - Scene / 화면 구성 기억하기 (2) | 2009.01.12 |
Blender UI 다루기 - View, 시점 (0) | 2009.01.12 |
Blender 기본 설정 - View 만들기 (0) | 2009.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