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type 사용을 해보다가 샘플 프로그램이 뱉어내는 pbm / pgm 확장자가 궁금해졌다.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헤더와 함께 해상도가 나와있고,
GIMP에서는 별다른 조작없이 바로 읽어들여졌다.
아무튼 pbm과 pgm의 차이점은 일단 Pn 으로 아래의 표를 보면
바이너리 bitmap / graymap 이며, graymap의 경우에는 255단계라는 것이 추가 된것으로 보인다.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Netpbm]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Netpbm_format]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헤더와 함께 해상도가 나와있고,
GIMP에서는 별다른 조작없이 바로 읽어들여졌다.
아무튼 pbm과 pgm의 차이점은 일단 Pn 으로 아래의 표를 보면
바이너리 bitmap / graymap 이며, graymap의 경우에는 255단계라는 것이 추가 된것으로 보인다.
[링크 :


[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Netpbm_format]
'이론 관련 > 2D 그래픽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처리 관련 링크 기술 (0) | 2017.04.19 |
---|---|
HDRi / HDRI (High dynamic range imaging) (0) | 2011.04.29 |
BDF - Bitmap Distribution Format (0) | 2011.04.28 |
FOV - Field of View (2) | 2009.10.26 |
UV mapping / UVW mapping (0) | 2009.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