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에서는
휠클릭은 시점을 Translate 하고 Alt - 휠 클릭이 Rotate를 한다.

하지만 블렌더에서는 무조건 Rotate만 하는데,
설정을 내려보니 Middle Mouse Button 에 "Rotate View" 와 "Pan View"로 설정을 고를수 있다.

 
그리고 반대설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hift - 휠 클릭을 하면된다. 
기본 값으로는 Rotate View 이며, Pan을 하기 위해서는 "Shift - 휠 드래그"를 하면된다. 
추가적으로 "Ctrl - 휠 드래그"는  휠 위아래 보다는 더욱 부드럽게 줌 인/아웃을 조작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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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차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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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블렌더 한번 써보고 싶은데
    3D맥스랑 비교하면 어떤가요?

    2011.04.18 12: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둘다 익숙하지 않지만 일단은
      3dmax를 조금더 배워서 3dmax가 나은것 같긴해요
      (물론 3dmax는 상용이고 blender 는 오픈소스+상용버전 식이라 깨끗한걸 좋아하신다면 조금 힘들어도 blender를 배우시는게 나을것 같아요)

      2011.04.18 13:32 신고 [ ADDR : EDIT/ DEL ]
    • 아.. 블렌더가 커피라면
      맥스는 TOP야~ 라고 드립을 칠껄 그랬나요 ㅋㅋ

      2011.04.22 17:35 신고 [ ADDR : EDIT/ DEL ]
  2. ㅎㅎ 전 3D 맥스 1.0 시절에 쓰다만 실력이라 어차피 처음부터 배워야되요

    2011.04.18 17: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 DOS 시절에 배워보려다가 포기를 했더랬죠 ㅋㅋ
      이번에 회사에서 동료가 3dmax 할줄 안다길래 꼬물꼬물 배우고 있어요 ㅋ

      2011.04.18 17:20 신고 [ ADDR : EDIT/ DEL ]
  3. 으아~ 블렌더도 쓰시는거예요? 대단!!

    2011.04.19 10: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