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하면 광고붙여둔 블로그에 빨대꼽고 수익을 서버비로 가져가겠다 수준

광고 안단애들은 유의미하게 활동하는 유저가 아닌 것으로 간주 무시한다.

머 이런 느낌인데 2008년 부터 티스토리 해서 15년 차인데 이거참..

정말루 웹보안 공부해서 독립 서비스 하나 만들어야 하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오는 6월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통한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하는 기존 광고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 안내]

- 광고 신설일 : 2023년 6월 중

- 광고 노출 위치 : 광고를 설정한 블로그의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 곳에 노출

 

[참고 사항]

- 티스토리는 올해 하반기에 광고 외에도 블로그 운영자들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준비 중입니다. 

- 이번 자체 광고 신설 시 콘텐츠 가독성과 서비스 품질을 저해시키는 일부 구글 애드센스 광고(예 : 사이드레일 등)는 미노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번 자체 광고 신설을 계기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A] 23년 6월 2일 추가

Q.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신설되면 어떻게 달라지나요?
- 블로그 운영자가 설정한 광고 외에, 티스토리의 자체 광고 1개가 추가로 노출됩니다.

 

Q.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 곳에 랜덤으로 노출됩니다.

Q.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따라 블로그 운영자가 설정한 광고가 제외되기도 하나요?
- 티스토리 자체 광고와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한 광고는 무관합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광고를 설정해 발생한 수익을 가져가는 방식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Q. 티스토리 자체 광고는 모든 블로그에 나오나요?
- ‘수익형 블로그’에만 나옵니다. 수익 메뉴 / 플러그인을 활용하거나, 광고 스크립트를 직접 추가하는 등 어떤 방식으로든 블로그 스킨 및 본문에 광고를 설정한 경우 티스토리 자체 광고가 노출됩니다. 만약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체 광고도 추가되지 않습니다.

Q. 일부 광고가 미노출된다고 했는데, 자체 광고 신설과는 관련이 없는 건가요?
- 티스토리는 유저의 자율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무분별한 광고로 다른 유저의 사용성을 해치거나, 가독성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티스토리는 광고 유형을 관리할 예정입니다. 6월 사이드 레일을 시작으로 가독성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유형을 정하고 미노출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방식과 일정은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Q. 블로그 운영자의 추가 수익 모델이 무엇인가요?
- 23년 하반기에 광고 이외의 추가 수익 방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방식과 일정은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링크 : https://notice.tistory.com/2646]

'개소리 왈왈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흐음.. 방문자 수가..  (0) 2023.09.05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 기능 살아남  (0) 2023.06.06
도메인 결제  (0) 2023.06.02
블로그 방문자 수  (2) 2023.05.08
티스토리 로고변경  (4) 2023.03.29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