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올인원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마트 폰은, "프리존"을 프리하게 쓸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프리존 혜택중 Tmap(구 네이트 드라이브)를 쓸 수 있다. (근데 난 차가 없잖아? 안쓸꺼야 ㅋㅋㅋ)

(사진은 올인원55 지만, 올인원35도 프리존 서비스를 제공함)

아무튼, 모토로라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A853을 선택을 해도 프로그램 목록에는 나오지 않고,
아래에 애매모호하게 T-MAP 이라고 나오긴 한다.
하지만, 이것을 받아도 T-MAP 설치 파일은 없고 순수하게 데이터만 존재한다.


모토로라 홈페이지는 영원히 잊고(잊기 싫으면 USB 드라이버는 받아서 설치하자)
http://www.tmap.co.kr 로 간뒤, "Tmap 내비게이션"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 나오는 창에서 "모토로라" + "맵내장형(EMP)-스마트폰" 을 선택한다.

위에서 "맵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2010.09.06일 다운로드 버전기준 tmapnavi 폴더는 132MB 이다.
즉, SD 메모리에 최소한 132MB 이상의 용량은 남아있어야 한다.)


"설정 - 응용프로그램 - 개발 - USB 디버그"를 활성화 하고,
USB로 PC와 연결한 뒤, "Tmap_Setup_XT720_1.16.exe" 를 실행하면 (읭? 웬 모토로이 모델명?)



Android Debug tool을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Tmap 프로그램도 추가된다.
(처음에는 설치하고 나서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설치가 안된줄 알았다 -_-)


Tmap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로딩화면이 나온다.(SD 메모리에 데이터가 있기에 캡쳐를 할수가 없음 ㅠ.ㅠ)

아무튼 Tmap에서 하드웨어 키보드는 바보가 된다는 점은 매우 아쉽다!
(물론 화면이 적으니까 어쩔수 없는 선택일지도 모르지만)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차 없어도 대충 지도로 사용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 찾아갈때 사용하면 좋지요..
    저도 가끔 사용한답니다. ㅎ

    2010.09.07 09: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쓸데는 없겠지만(아무래도 저는 다음지도가 보행자 입장에서는 더 편할꺼 같아요) 그래도 혹시나 해서 깔아는 놨어요 ㅎ

      2010.09.07 09:35 신고 [ ADDR : EDIT/ DEL ]
  2. T-MAP 꽤 괜찮더데요. 저도 종종 쓴다는..
    구차니님은 뚜벅이족?
    사실 운전할때 아니면 다른 앱이 낫긴하죠.

    2010.09.10 15: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