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openGL2011.03.16 21:55
프로젝트 링커에서는 되도록이면
opengl32.lib glut32.lib glu32.lib 세가지 모두 넣어주는게 속이 편하다.


glut32.dll ->C:\Windows\System32
glut32.lib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platformsdk\lib
glut32.h ->...\vc\platformsdk\include\gl

opengl32.lib glu32.lib glut32.lib

[링크 : http://www.opengl.org/discussion_boards/ubbthreads.php?ubb=showflat&Number=220142] 

만약 glu32.lib를 하지 않으면 일부 glu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1>bigtest.obj : error LNK2019: _gluLookAt@72 외부 기호(참조 위치: _gfxInit 함수)에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1>bigtest.obj : error LNK2019: _gluPerspective@32 외부 기호(참조 위치: _gfxInit 함수)에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1>bigtest.obj : error LNK2019: _gluOrtho2D@32 외부 기호(참조 위치: _showText 함수)에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1>C:\Documents and Settings\user\바탕 화면\openGL\openGL\Debug\openGL.exe : fatal error LNK1120: 3개의 확인할 수 없는 외부 참조입니다. 

[링크 : http://thoughtsfrommylife.com/article-748-OpenGL_and_Visual_Studio_Express_2008]
[링크 : http://doctory.egloos.com/10521013]
[링크 : http://www.mrmoen.com/2008/03/30/opengl-with-visual-c-express-edition/]




'Programming > open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 - glbegin()  (2) 2011.03.25
openGL - glortho()  (4) 2011.03.25
visual Studio에서 openGL 돌리기  (0) 2011.03.16
윈도우에서 opengl.dll을 찾을 수 없다고 할 경우  (0) 2011.03.15
GLUT(openGL Utility Toolkit) 다운로드 (윈도우)  (0) 2011.03.15
openGL tutorial  (0) 2011.03.12
Posted by 구차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