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openGL2011. 3. 30. 07:35
머리를 자른건가 -_-!
절두체(frustum)라는 것은 "평행한 두 평면"으로 잘려진 도형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직사각형처럼 긴 육면체를 두개의 평면으로 적당하게 잘라서 정육면체로 만들수 있고
원추를 잘라 마름모형 6면체로도 만들수 있다.




간단하게 원근감을 나타내기 위한 방법으로서, 투형되는 공간의 부피를 설정하는 함수이다.
void glFrustum(GLdouble left, GLdouble right,
                      GLdouble bottom, GLdouble top,
                      GLdouble nearVal, GLdouble farVal);

glFrustum describes a perspective matrix that produces a perspective projection.

[링크 : http://www.opengl.org/sdk/docs/man/xhtml/glFrustum.xml] 

그런데... 어떻게 윗면과 아랫면의 크기를 정하지?
무조건 중심점에서 해당 좌표까지의 크기에서 near / far로 자르는걸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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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구차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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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항상 잘 보고 갑니다.
    네이버 아뒤를 통해 추정컨데.. 같은 나이 같아보이는데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신것 같아 부럽네요~

    제가 구글에 검색하는 내용마다 항상 상위권에 링크되어 나타나세요 ㅋ

    2011.03.30 11:23 [ ADDR : EDIT/ DEL : REPLY ]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유는 모르겠지만 구글에서 랭크가 꽤 높더라구요 ^^;

      2011.03.30 19:51 신고 [ ADDR : EDIT/ DEL ]
  2. 계속 오랜만에 들르게 되네요...ㅎ~

    2011.03.30 13: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ㅎㅎ 우주인님은 잘지내시나요?
      방사능 공기를 먹어서인지 기운이 없어요 ㅠ.ㅠ

      2011.03.30 19:51 신고 [ ADDR : EDIT/ DEL ]
  3. 아 이렇게 사용되는 거였군요 덕분에 한 번에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1.04.17 13:17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