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의 shader에서 BSDF 라는 용어가 나와서 찾아보니

BRDF와 BTDF는 BSDF의 하위개념 인듯?
| BSDF는 양방향 산란 분포 함수의 약자로, 표면에서 빛이 산란되는 방식을 특징짓는 수학적 함수입니다. Bidirectional Scattering Distribution Function의 줄임말입니다. 실제로 이 현상은 일반적으로 반사 및 투과로 구분되며, BRDF와 BTDF로 별도로 고려됩니다. BRDF (Bidirectional Reflectance Distribution Function, 양방향 반사율 분포 함수) BTDF (Bidirectional Transmittance Distribution Function, 양방향 투과율 분포 함수) |
[링크 : https://www.synopsys.com/ko-kr/glossary/what-is-bidirectional-scattering-distribution-function.html]
[링크 : https://pjessesco.tistory.com/49]
'이론 관련 > 3D 그래픽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Structure from Motion (0) | 2024.12.16 |
|---|---|
| 3D영상 종류 sbs tab (2) | 2017.06.12 |
| path tracing - rendering (0) | 2016.12.14 |
| visual SLAM -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0) | 2016.03.10 |
| 극좌표계, 구면좌표계... (0) | 2015.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