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찍히 시국선언이 먼지 모른다.
그냥 다들 한다니까 나도 따라하고 싶지는 않다.
그래서 시국선언이 먼지 일단 찾아 보았다.


...


안나온다 OTL


대충 의미를 찾아 보니,
"지식인/유명인이 자신의 권위를 이용하여 한곳 한시에 입장을 표명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내가 내 이름을 걸고 할 수 있더라도 유명인으로서의 권위란게 없다.
그런 이유로.. 시국성명을 할 조건이 안된다.

비유를 하자면.. 전사인데 MP가 존재를 하지 않는데 메테오 나 파이어월 마법을 캐스팅 하려는 것과 같은 걸려나?
(디아블로가 떠올랐다 -ㅁ-!)



아무튼! 시국선언 대신 공허한 메아리가 될지라도 한번 끄적여 보겠다!!!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이며, 이런 어려운 말을 꺼내지 않더라도,
 대한민국은 수장이나 리더가 아닌, 힘없지만 무수히 많은 시민과 국민 그리고 일반 백성이 이끌어 온 나라이다.
 비록 지금은, 일반 시민들의 실수로 지금의 대통령이 뽑히게 되었지만, 이러한 과오를 깨우치고
 다시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되찾을 것이라 굳게 믿는다.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다음을 크게 외친다.

 하나. 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대한민국에 사는 일반 시민의 평화와 안녕에 이바지 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자신의 배만을 불리기위해 나라를 팔아 먹는 자들을 물리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역사적 사실들을 잊지 않고 왜곡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당신들을 지켜보고, 일어났던 일들을 잊지 않겠다.

Posted by 구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