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rtho() 함수는 화면상의 좌표축을 설정하는 함수이다.
glOrtho(0.0, 1.0, 0.0, 1.0, -1.0, 1.0); 로 설정할 경우의 결과
glOrtho(0.0, 2.0, 0.0, 2.0, -2.0, 2.0); 로 설정할 경우의 결과
대충 정리하자면, 아래 그림과 같다고 할까나~?!
#include "windows.h" #include "GL/gl.h" #include "GL/glut.h" void display(void) { /* clear all pixels */ glClear (GL_COLOR_BUFFER_BIT); /* draw white polygon (rectangle) with corners at * (0.25, 0.25, 0.0) and (0.75, 0.75, 0.0) */ glColor3f (1.0, 1.0, 1.0); glBegin(GL_POLYGON); glVertex3f (0.25, 0.25, 0.0); glVertex3f (0.75, 0.25, 0.0); glVertex3f (0.75, 0.75, 0.0); glVertex3f (0.25, 0.75, 0.0); glEnd(); /* don’t wait! * start processing buffered OpenGL routines */ glFlush (); } void init (void) { /* select clearing (background) color */ glClearColor (0.0, 0.0, 0.0, 0.0); /* initialize viewing values */ glMatrixMode(GL_PROJECTION); glLoadIdentity(); glOrtho(0.0, 1.0, 0.0, 1.0, -1.0, 1.0); } /* * Declare initial window size, position, and display mode * (single buffer and RGBA). Open window with "hello" * in its title bar. Call initialization routines. * Register callback function to display graphics. * Enter main loop and process events.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 (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 (250, 250); glutInitWindowPosition (100, 100); glutCreateWindow ("hello"); init (); glutDisplayFunc(display); glutMainLoop(); return 0; /* ISO C requires main to return int. */ }
glOrtho(0.0, 1.0, 0.0, 1.0, -1.0, 1.0); 로 설정할 경우의 결과
glOrtho(0.0, 2.0, 0.0, 2.0, -2.0, 2.0); 로 설정할 경우의 결과
대충 정리하자면, 아래 그림과 같다고 할까나~?!
'Programming > open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eeglut (0) | 2011.03.26 |
---|---|
openGL - glbegin() (2) | 2011.03.25 |
visual Studio에서 openGL 돌리기 (0) | 2011.03.16 |
윈도우에서 opengl.dll을 찾을 수 없다고 할 경우 (0) | 2011.03.15 |
GLUT(openGL Utility Toolkit) 다운로드 (윈도우) (0) | 2011.03.15 |